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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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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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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329 - 1,343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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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미용실의 서비스품질을 통한 고객충성도의 영향관계를 살펴보고자 수행되었다. 실증분석 결과, 미용실의 고객만족에 대한 영향에 있어서 유형성, 응답성, 확신성, 공감성은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나, 신뢰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전환장벽에 대한 영향에는 공감성을 제외하고 모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충성도에 대한 영향에서도 신뢰성과 공감성만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러나, 고객만족의 전환장벽과 고객충성도에 대한 영향은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고, 전환장벽의 고객충성도에 대한 영향도 정(+)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어, 기존 미용실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 연구들과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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