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735 - 1,74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의 교육서비스에 만족을 못하면서도 다른 유치원이나 유아교육기관으로 전환을 하지 않는 학부모들이 어떠한 이유로 전환행위를 하지 못하는지를 파악해 보고자 시도되었다. 요컨대 유치원 이용고객들의 전환을 어렵게 하는 요소들에 대한 의존성, 말하자면 전환비용을 높여 기존고객들의 유치원에 대한 충성도를 높임으로써 유치원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마케팅전략상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본 연구의 실증분석 결과 전환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지각된 편리성, 개인간 관계, 다양성 추구성향, 대안의 매력도 중 대안의 매력도를 제외한 요인들이 전환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의 영향을 받은 전환비용은 예상했던 대로 고객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