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015 - 1,02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환경에 있어서 우리 사회의 성 차별적 요소는 매우 빠른 속도로 해소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제는 외형적인 교육환경의 양성평등 추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각 성별로 나타날 수 있는 학력특성을 추출하여 이를 바탕으로 각 성별로 적합하고 특성화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보다 적극적 접근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학습에 있어서 각 성별로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대학에 진학하려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응시하게 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은 학생들의 학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데 통계적으로 매우 유용한 자료를 제공한다. 이 논문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통계자료를 학업성취도 분석의 도구로 활용하여 최근 우리나라 대입수험생들의 성별 학력특성을 비교분석해 보았으며, 그 결과 여학생들은 언어와 외국어(영어)영역에서, 남학생들은 수리영역에서 상대 성에 비해 평균적으로 우수한 경향이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