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20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47 - 2,55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선행연구에서 도출한 한의학에 대한 브랜드 개성을 측정하기 위한 도구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한의학에 대한 브랜드 개성이 한의학 치료효과에 대한 인식과 한의원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여, 향후 한의학의 홍보 및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본 연구를 실시하였다. 총 2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162부를 회수하였으며, 회수된 설문지 중 응답이 불성실한 6부를 제외하고 최종 156부 유효설문지를 통계분석 자료로 이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수집된 자료는 SPSS 25.0 for Windows 및 AMOS 25.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선행연구에서 추출한 한의학에 대한 브랜드 개성 측정 도구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탐색적, 확인적 요인분석 등을 거친 결과 2016년 연구결과와 마찬가지로 정감, 신뢰, 세련, 즐거움, 개성, 멋짐, 능력의 7개 요인을 도출해 내었다. 도출된 7가지 요인이 한의학의 치료효과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한 결과, 정감, 신뢰, 능력이 한의학의 치료효과에 대한 인식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한의학의 치료효과에 대한 인식은 한의원 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