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중등교육연구 중등교육연구 제6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 - 64 (4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백워드 설계 2.0버전에 기반하여 중학교 도덕과 단원을 개발하여 적용한 연구이다. 백워드 설계 방식은 심층적 이해능력을 길러주는 데 초점을 두고 있는 교육과정 설계 방식이다. 본 연구에서 과거 1.0버전 외에 2,0 버전에 주목하여 교사 설계자 친화적인 방식을 채택하여 단원 개발을 적용한 것이다.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수업 효과는 교사와 학생에게 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먼저, 교사에게 있어서는 수업 교사와 참관 교사들은 이전의 단편적인 지식 전달 위주의 강의식 수업에서 좀 더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으로의 변화가 일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방식이 활성화되기 위해서 연구결과에 기초하여 몇 가지 사항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