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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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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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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3 - 40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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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목적은 고객만족에 대한 문헌연구들을 기반으로 하여 모바일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이머의 만족요인과 사용행태에 관하여 실증적으로 검증함으로써 모바일게임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다.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모바일 게임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게임가능지역과 게임 중 끊김(장애)가 불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게임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매우 불만족함을 보여주고 있다. 둘째,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는 지하공간과 대형밀집 지역에서의 게임불능이 우선순위로 나타났고, 또한 게임 중 끊김(장애)도 꽤 높은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셋째,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이 가입한 서비스업체에 방문할 경우 가장 중요한 속성은 담당직원의 친절한 응대태도, 적극적인 문제해결 및 조회에 대한 빠른 응답이 매우 중요하다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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