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61 - 8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세종교육청 정책연구 설문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배경요인별 학교행복에서의 차이와 행복결정요인을 알아보았다. 수집된 자료는 두 독립집단 t-test와 일원변량분석(one-way analysis of variance), 그리고 로지스틱회귀분석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학교행복에 대한 성별, 동아리 참여여부, 지역 차이는 없었고, 남녀혼성이 단성보다 높았고, 혁신학교가 일반학교보다 높았으며, 학생회 임원이 일반학생보다 높았다. 그리고 초등학생이 중학생과 고등학생보다 높았다. 다음으로, 학생들의 학교 행복상하를 결정하는 것은 개인수준 변인인 학업성적에 대한 자기효능감, 학교수준의 공학여부, 지역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학생의 행복을 위한 교육혁신의 방향이 재정립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