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19 - 23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후변화는 전 세계 각 지역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범인류적 당면 문제이다. 따라서 기후변화에 따른 미래 지구 변화에 대한 범국가적․국가적․지역적․개인적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교육에서도 적절한 대응이 절실하다. 이른바 대중들을 위한 과학적 소양 교육 차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 이 연구는 지구환경 시스템 내에서 지구환경 구성 요소들 간의 상호작용이나 지역 간 상호작용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지리과 교수-학습 내용을 구성하여 제시하고자 하였다. 즉, 지구 온난화에 민감한 극지와 적도 지역을 중심으로 기후변화의 증거가 되는 사실들을 제시하여 지구환경 시스템 내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의 맥락적 이해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범교과적으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후변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지리 교과적 측면에서는 기후변화 관련 교수-학습 내용에 있어서 다른 교과와 차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특히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관한 연구 결과물들은 더욱 많이 제공될 것이기 때문에 기후변화와 관련된 학교교육 내용에 관한 교과별 교수-학습 자료는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