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71 - 18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교육 시스템의 변화 요구가 거세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과학영재 교육 분야도 예외일 수는 없다. 이와 같은 요구에 부응하고자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ICT와 SW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ICT와 SW코딩에 대한 과학영재의 인식은 어떠한가?”를 확인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요 목표이다. 이러한 연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되었다. 첫째, 과학영재들의 ICT 및 SW 코딩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기 위한 도구를 개발하였다. 둘째, 경기도 소재 과학영재교육원 소속 초중학교 과학영재 학생 92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인식조사를 실시하였다. 셋째, 인식조사를 통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한 후에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과학영재 학생들의 ICT 및 SW코딩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학생들은 ICT 및 SW코딩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높게 인식하고 있으며 요구 수준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