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9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85 - 39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Dan-Young K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에 놓여질 수 있는 예측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제들에 대하여 정확하게 문제점을 발견하고 읽어낼 수 있는 문제발견능력과 문제해결능력 그리고 창의성 분야에서 ‘아하!’라 부르는 모멘트의 순간적 통찰이 무엇보다 요구된다. 특히, 수학분야는 문제해결과의 관련성이 다른 분야보다 강하여 실제 문제해결력과 관련짓지 않고서는 수학적 창의성을 측정하거나 평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미래의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변화들로 인하여 생성되는 구조화 문제와 비구조화된 문제들을 해결하여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한 가지 교육모형들로는 학습자의 학습효과를 충분하게 담아낼 수 없다. 관련된 정보들을 서로 연계하고 연합하며 예측이 불확실한 비구조화된 문제들도 학습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중심역량형 교육방안이 요구된다. 이에 연구자는 학습자 문제중심 해결역량과 수학적 창의성을 함양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안으로 백워드 설계를 기반한, Drake의 학습자 자기주도 문제해결 중심형 탈교과 모형과 수학적 창의성 문제해결을 촉진할 수 있는 토러스 회전ㆍ분출 모형 간의 통합모형을 제안한다. im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