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91 - 20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소비자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의 추구는 자신과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전반적인 책임의식을 강조한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라는 진화된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시켰다. 우리나라의 경우, 로하스가 이슈에 머무르고 있고 로하스층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소비의 주체라 할 수 있는 여성들의 로하스 의식을 살펴보고, 그들의 생활과 연관성이 깊은 화장품 분야에서 로하스와 관련 있는 천연성분 화장품의 구매 행동에 대해 알아보고, 천연 성분 화장품이 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성들이 생각하는 천연 성분화장품과 관련된 개선 방안에 대해서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본 연구를 통해 로하스 의식은 여성들의 천연성분 화장품 소비 수준에 유의한 영향이 있음을 알수 있었다. 즉, 천연 성분 화장품 구매 행동은 로하스 의식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선행연구를 기초로 한 연구 모형이 타당하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여성 소비자들의 경우 로하스 의식 수준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여성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여 로하스 관련 신 제품의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므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믿을수 있는 천연 성분 화장품의 유통, 제조 경로를 통해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판로를 모색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