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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37 - 35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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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여성 20대〜50대 이상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를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지를 파악한 뒤, 화장품 구매 시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가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한 연구이다. 연구 결과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에 대해 잘 모른다고 응답하였으며 화장품 성분 표시제에 대해 알고 있어도 화장품 성분 표시사항에 대해 “전체적으로 표시가 있다”는 정도만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주의 깊게 살펴보는 표시사항의 요인으로는 제품의 명칭과 브랜드가 가장 높은 응답비율을 보였으며 그 다음으로 제조번호 및 제조년월일, 화장품 제조에 사용된 모든 성분 순으로 나타난 것을 볼 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제품의 명칭과 브랜드를 가장 중요시 여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가 화장품 구매 시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이는 2008년 도입된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의 의무화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하는 점을 시사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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