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청람어문교육학회 청람어문교육 청람어문교육 제6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7 - 6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창의융합형 교육 실행 역량을 갖춘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문제로 대두된 시점에서 예비교사 화법 교육이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모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창의융합 인재 양성의 의미를 살피고,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사 화법의 역할 및 실행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를 토대로 예비 교사 화법 프로그램의 구성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안하였다. 예비 교사 화법 교육의 원리로는 협업 강조의 원리, 문제 중심 학습의 원리, 전인성의 원리, 반성적 사고 중시의 원리를 제시하였다. 예비 교사 화법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교사 화법에 대한 이해, 교사 발화 분석, 상황극의 세 단계로 구성되었으며 각 단계마다 세부적인 교육 내용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