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방법학회 교육방법연구 교육방법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83 - 10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말하자면, 미디어 교육은, 첫째, 미디어 언어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어야 한다. 예를 들면, tv에서 표현하는 언어나 영상 언어 그리고 다른 미디어들의 언어에 대해 가르쳐야 한다. 둘째, 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어야 한다. 예를 들면, 각 매체가 갖는 일종의 규칙이나 특성 그리고 매체를 다루는 법(예, 비디오 카메라 찍는 법)을 이해시켜야 한다. 셋째, 미디어에 대한 의식적이고 비판적인 태도와 기준을 가지도록 교육해야 한다. 넷째, 미디어의 올바른 활용 능력을 길러 주어야 한다. 이를 위한 모든 의도적인 노력들을 총칭하여 미디어 교육이라고 한다.2.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