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청람어문교육학회 청람어문교육 청람어문교육 제6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33 - 25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국어 교과서 개발에 대한 시사점을 얻기 위해 미국 국어 교과서에 제시된 범교과적 쓰기 활동의 특징을 검토하였다. 미국 국어 교과서에는 범교과적인 제재가 풍부하며, 다른 교과와 연계된 활동들이 제시되어 있고, 범교과적 쓰기 활동이 다양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범교과적 쓰기 활동을 검토해본 결과, 쓰기 수행 과정에서 범교과적 제재에 포함된 풍부한 정보를 활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었다. 또한, 쓰기 활동과 다른 교과 학습 내용을 연계하는 활동을 제시하여 교과 문식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마지막으로, 다른 교과 특정 쓰기 활동을 통해 학문 문식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향후 국어 교과와 다른 교과가 연계된 방식으로 범교과적 쓰기 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며, 국어 교과서에도 이를 반영한 범교과적 쓰기 활동이 구성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