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통합 개념을 중심으로 한 고등학교 1학년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빛과 전기 개념의 연계성에 관한 과학과 교육과정의 국제 비교
교과교육학연구
2016 .01
과학과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에 제시된 ‘시스템’과 ‘에너지’ 핵심 개념의 연계성에 대한 국제 비교 연구
과학교육연구지
2018 .01
과학교육에서의 다문화적 맥락을 중심으로 한 캐나다와 한국의 초등과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교원교육
2019 .01
핵심 개념으로 비교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과 「융합과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도입한 ‘핵심 개념’의 의미 변화 과정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7 .01
2019개정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통합교과과정을 통해 살펴본 과학교육내용 분석 연구: 과학개념을 중심으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20 .01
2015개정 통합과학 수업관찰을 통한 실행된 교육과정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한국, 미국, 중국, 일본의 초등학교 과학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제시된 빛 관련 개념에 관한 비교 연구
초등과학교육
2022 .05
초등학교 에너지 단원의 분산적 융합 구성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017 .01
과학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개념의 연계성에 대한 국제 비교 연구- 달과 암석의 순환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국어과 ‘핵심개념’의 의미 탐색
청람어문교육
2017 .01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아이디어 선정 논리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학연구
2024 .06
2015 개정 기본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 초등과학 교과의 과학과 본성 반영 특성 비교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21 .12
우리나라 과학과 교육과정과 TIMSS 2019 생명과학 영역의 관계 분석
Brain, Digital, & Learning
2020 .01
과학적 실행 기반의 과학 교육에서 개념 학습의 가능성 고찰 -상황 학습 이론과 개념적 행위 주체성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2 .08
과학 역량 모델의 제안과 과학 교육과정에의 적용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과학영재들이 문제발견 과정에서 나타내는 과학개념 연결방식과 융합적 사고의 특징
과학교육연구지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