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협동조합학회 한국협동조합연구 한국협동조합연구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3 - 67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6년 6월 현재 협동조합 수는 9,600여개로 증가하였다. 이처럼 짧은 기간에 협동조합이 많은 양적 성장을 한 것은 협동조합의 사회경제적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 연구는 협동조합들이 그들의 자체브랜드만으로는 사업성과창출에 한계가 있기에 협동조합간 공동브랜드의 구축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고자 함이다. 연구결과 협동조합시장은 시장환경에서의 수요변동성에 대비하여 공동브랜드를 구축하고, 그것을 핵심역량화 한다면 더 많은 사업성과를 창출 할 수 있다는 결론이 도출되었다. 또한 협동조합경영자는 경영상위험을 감수하고라도 공동브랜드를 구축하여 그것이 마케팅의 핵심역량이 되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미 공동브랜드를 구축한 협동조합은 공동브랜드가 마케팅활동의 핵심역량이 될 수 있도록 공동브랜드의 사후적관리 비용의 지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