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55권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5 - 21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생들의 바람직한 인성 발달을 위하여 학교에서 미술 표현활동 중심의 학습 방안을 구안하여 실제 효과성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인성 가치·덕목 중 존중과 협동을 중심으로 미술 표현활동 교육을 실시하였다. 인성과 인성교육의 개념, 미술교육과 인성교육의 관련성, 미술교육과정에서 인성 관련 가치·덕목과 핵심역량을 살펴보고 미술 표현활동에서 가능한 인성교육 방향을 제시해 보았다. 인성 함양을 위한 미술 표현활동의 방향으로 교과 통합적 방향, 생활지도와의 연계, 표현활동 과정과 정서 발달을 중심으로 하는 것으로 설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미술 표현활동을 11회기로 계획하여 학생들의 생각, 행동, 작품을 살펴보고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