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91 - 31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우수한 학습자나 영재들을 위한 교육에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지만, 언어 분야의 우수한 학습자를 위한 교육은 상당히 미진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들에 대한 연구 및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된다. 본 연구는 언어 영역의 우수한 학습자들의 언어적 창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주로 문학 창작 영역을 중심으로 개발되었고, 영재교육과정의 기본 원리를 참고로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이해, 탐구, 프로젝트의 3단계로 구성되었으며, 계열성과 위계성을 갖도록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자신의 수준에 맞도록 선택할 수 있도록 분절화 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능력과 흥미에 맞게 이용가능하다. 또한 기존 교육과정의 내용을 단순하게 압축하는 식의 심화가 아니라, 교육목표와 내용 및 방법면에서 질적으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언어 영역의 우수한 학습자들의 언어적 창의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