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73 - 9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현재까지 진행된 연구와 문헌을 고찰해 봄으로써, 창의성의 다양한 관점을 반영한 통합적 틀을 제공하고자 시도된 탐색적 연구이다, 최근 많은 연구들에서 창의성이 발현되기 위해서는 인지적, 인성.동기적, 그리고 환경적 요인들이 동시에 모아져 통합되어 나타나야 한다고 가정 한다. 따라서 통합적 접근에 기초하여 창의성의 관련 요인들을 추출하였고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이론적 기저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개발 중에 있는 프로그램 중 일부 완성된 프로그램의 예시를 제시하고 개발절차를 보고함으로써 프로그램개발 과정에 대한 집단적 숙의의 일례를 제공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6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