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7 - 4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최근 융합학문의 관점에서 인간의 인지기능(지식, 정서, 의지, 지각, 기억, 학습 등) 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학습과학의 교육적 의미와 시사점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교 육의 이론과 실제를 왜곡하는 신경신화(neuromyths)와 상식적 마음이론(이원론, 빈서판이론)의 주요내용을 비판적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최근 뇌과학의 주요 발견과 학습과학의 핵심논의(기본 연산능력과 언어습득에 대한 신생아의 생득적 능력, 난독증과 난산증, 뇌발달에 있어서 정서와 신체활동의 중요성, 시간교육학 등)에 근거하여 교수학습 전략의 과학화와 교육정책의 교육현장 적합성 제고를 위한 교육적 아이디어를 포괄적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