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4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17 - 250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추진되고 있는 해운동맹의 주요 현황과 특징을 검토해서 향후 글로벌 해운동맹의 확산에 대해 우리나라 해운선사가 어떠한 대응책을 가져야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연구되었다. 분석 결과로 첫째, 아시아-유럽 항로에는 유럽계 해운선사의 시장지배력이 상당해 우리나라는 아시아-미주 항로에 집중해야 한다. 왜냐하면 미국은 미국 항만의 수심과 흘수, 파나마 운하 통과 여부 등 기존 항만 인프라 문제 때문에 초대형 선박의 투입이 쉽지 않아 우리나라 선사가 참여할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둘째, 외국 현지에 전용컨테이너 터미널을 확보하고 있으면 다른 해운선사에 비해 그만큼 신속한 하역 작업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해운동맹 체결시 이 부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셋째, 아시아-유럽 항로나 아시아-미주 항로뿐만 아니라 한-동남아 항로, 한-일 및 한-중 항로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해운선사들이 다른 나라의 선사들과 선박공유협정과 슬롯용선을 지속적으로 체결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