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연구학회 한국무용연구 한국무용연구 제3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1 - 7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무용영상 관람이 무용전공 대학생의 동기부여 및 창작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서울시 소재되어 있는 4년제 대학교 2곳을 선정하여 무용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 283명을 표집하여 개인적 특성(성별, 학년, 전공, 소셜미디어를 통한 무용영상 관람유형, 소셜미디어를 통한 무용영상 관람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한 무용영상 관람기간), 동기부여(확인된 조절, 내적조절), 창작능력(독창성, 표현력, 다양성, 자신감)의 변인에 대하여 설문조사 방법으로 SPSS. 21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자료들을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배경변인에 따른 동기부여(성별, 학년) 및 창작능력(성별, 학년) 간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소셜미디어를 통한 무용영상 관람에 따른 동기부여(관람유형, 관람시간, 관람기간) 및 창작능력(관람유형, 관람시간, 관람기간) 간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소셜미디어를 통해 무용영상을 관람한 무용전공 대학생의 동기부여가 창작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동기부여의 하위요인별 확인된 조절, 내적 조절은 창작능력의 하위요인별 독창성, 표현력, 다양성, 자신감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