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I. 들어가는 말
Ⅱ. 빅데이터 시대의 역사학 갱신을 위한 모색
Ⅲ. 역사교육에 가까이 가는 서양사가들
Ⅳ. 글로벌 히스토리의 가능성 탐색
V. 국경을 넘는 서양사가들 : 트랜스내셔널 역사 연구
Ⅵ. 전통의 선상에서 시도하는 역사학의 확장
Ⅶ. 나가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가’ 되기의 어려움 : ‘서양사학’을 넘어 ‘역사학’으로 나아가기
역사학보
2015 .12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총설] 전환 시대에 ‘정체성’ 다지기: 2019~2020년 서양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21 .09
의사학 교육 80년, 역사와 현황
의사학
2023 .04
‘발전’을 문제 삼기 ―‘발전사(History of Development)’ 연구의 전개와 동향
역사비평
2021 .02
[총설] 한국 근현대사 연구의 새로운 모색들 - 가능성과 문제점
역사학보
2018 .09
국내 서양사학계의 환경사 연구 경향과 전망
韓國史學史學報
2022 .12
21세기 문명전환과 직업으로서 역사가
역사학보
2022 .12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흐름과 논의 지점
역사학보
2025 .03
[서양미술사] 국내 서양미술사학의 토착적 발전을 위한 행보
역사학보
2023 .09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일본사상사학의 탄생과 발전에 대한 시론-일본의 일본사상사 연구를 중심으로-
대동철학
2018 .09
공공역사로서의 구술사와 지역사
역사비평
2022 .05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글로벌 히스토리와 동아시아론 ― 일본의 연구성과를 중심으로
대동문화연구
2016 .01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독일사] 해석 투쟁의 장으로서 현대사 - 2017~2018년 독일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19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