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I. 연구실적 통계, 말하는 것과 말하지 않는 것
II. 시대·지역별 연구 동향: 2019~2020년
III. 전환 시대의 역사학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총설] 2021~2022년 서양사 연구 동향: 각국사 ‘회고와 전망’ 체제 변화를 모색하며
역사학보
2023 .09
[총설] 한국서양사학회창립 50주년∼60주년 그 사이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다시 걷기, 2007∼2018년
역사학보
2019 .09
[사상사 · 역사이론] 한국 서양사의 정체성과 존재의미 : 2015~16년 사상사 · 역사이론 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2017 .09
‘역사가’ 되기의 어려움 : ‘서양사학’을 넘어 ‘역사학’으로 나아가기
역사학보
2015 .12
[총설] 서양사 총설: 2015~2016년 - 새로운 60주년을 향해
역사학보
2017 .09
[총설] ‘신문화사’의 변주곡(變奏曲): 여럿이서 하나로
역사학보
2015 .09
[이론 · 사상사] 변화의 도전과 서양사학의 응전: 2017~2018 서양 역사이론과 사학사 연구동향
역사학보
2019 .09
국내 서양사학계의 환경사 연구 경향과 전망
韓國史學史學報
2022 .12
해방 후 최남선의 중등 역사 교과서의 집필과 세계사 인식: 『세계역사요령』(1949)을 중심으로
공존의 인간학
2023 .01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특집논문 : 세계화 시대 한국의 역사학과 역사교육 - 서양사의 시선
서양사론
2016 .03
‘발전’을 문제 삼기 ―‘발전사(History of Development)’ 연구의 전개와 동향
역사비평
2021 .02
세계화의 현실과 ‘트랜스내셔널 역사학’의 의미 : 독일 역사학계 논의를 중심으로
경주사학
2015 .12
[총설] 한국 근현대사 연구의 새로운 모색들 - 가능성과 문제점
역사학보
2018 .09
서양사 학습내용 선정과 계열성 제고를 위한 논의 - 계열성 확보를 위한 고교 심화학습의 내용 선정 기준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20 .03
서양사 내용요소 선정 및 체계화 : 세계사 이론 도입과 그 취지의 실현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