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작문학회 작문연구 작문연구 제4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 - 2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다섯 문단 글쓰기(Five Paragraph Theme)의 유래와 특징을 정리하고 다섯 문단을 활용한 작문 교육 양상과 그간의 논의를 정리하는 데에 있다. 이 연구에서는 선행 연구에서 살펴본 다섯 문단 구조의 개념과 특장점, 유용성을 살펴보고 정리함으로써 작문 교육에서 다섯 문단 구조를 활용할 때 나타나는 양상과 유의점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앞선 연구에서 밝혀진 다섯 문단 글쓰기의 한계와 유용성을 탐색하고 이를 토대로 문화적 현상으로서의 다섯 문단 구조의 특장점과 앞으로 후속 연구에서 살펴볼 사항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제안한 다섯 문단 글쓰기의 특성이 후속 연구에서 지속적으로 논의되어 작문 교육을 둘러싼 여러 교수학습 방안과 평가 도구의 복합적인 영향 관계가 구체적으로 체계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