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3 - 2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예비 특수체육 교사들의 교육실습 이수 여부에 따른 스마트교육에 대한 태도를 측정하여 대학에서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이 연구의 대상은 특수체육교육과에 재학 중인 학생 134명이다. 스마트교육에 대한 태도를 측정하기 위해 정의적 태도, 인지적 태도, 행동적 태도 총 38문항으로 설문지를 구성하였다. 수집된 설문지는 SPSS Win 20.0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표준편차와 평균을 산출하였으며, 교육실습 이수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t-test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예비 특수체육 교사들의 교육실습 이수여부에 따라 전반적인 스마트교육 태도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예비 특수체육 교사들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전체 ‘인지적 태도’에서는 교육실습 이수여부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문항별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예비 특수체육 교사들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전체 ‘정의적 태도’에서는 교육실습 이수여부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문항별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넷째, 예비 특수체육교사들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전체 ‘행동적 태도’는 교육실습 이수여부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