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19 - 13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체육 강의 중재법을 통한 예비체육지도자의 통합체육에 대한 인식, 태도 및 판단의 변화를 알아보고, 성공적인 통합체육 수업을 위한 기초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특수체육 강의를 수강하는 체육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초(105명)와 학기 말(103명)에 총208부를 회수하였으며, 조사도구로 통합체육에 대한 필요성 인식, 태도 및 판단에 관한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들은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통합체육 인식, 태도 및 판단의 사전·후 차이를 비교하기 위하여 기술통계(Descriptive Statistics)와 t-test를 SPSS 24.0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알아보았으며,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도출되었다. 첫째, 특수체육 강의 중재법을 통한 예비체육지도자의 통합체육 필요성 인식에서 강의 전보다 후가 더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 둘째, 특수체육 강의 중재법을 통한 예비체육지도자의 통합체육 태도에서는 모든 장애영역에서 강의 전보다 후가 더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 셋째, 특수체육 강의 중재법을 통한 예비체육지도자의 통합체육 판단에서 강의 전보다 후가 더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