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9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71 - 19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어머니의 수학적 태도, 가정수학활동과 의도적 통제가 유아의 수학능력에 어떠한 경로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연구대상으로 전라북도 군산시와 전주시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 7곳에 재원중인 만 4세 유아 234명과 그들의 어머니 234명을 선정하였다. 구조관계 분석을 통해 연구모형의 변인들간의 경로를 확인하였으며, χ2, TLI, NFI, CFI, RMSEA로 모형의 적합도를 평가하였다. 연구 결과 어머니의 수학적 태도와 의도적 통제는 유아의 수학능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가정수학활동은 의도적 통제를 매개로 하여 유아의 수학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유아의 수학능력 향상을 위한 가정연계 및 부모교육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