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명신 (강남대학교 특수교육과) 최승숙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유아특수교육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5 - 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특수교육현장에서 장애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연구의 활성화가 강조되는 시점에서 본 연구는 장애유아 수학교육의 연구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장애유아 수학교육 분야의 발전 방향을 제안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실시되었다. 이를 위하여 유아특수교육현장에서 실시된 총 16편의 장애유아 수학교육 연구를 살펴보았다. 분석대상 연구는 연구시기, 연구유형, 연구대상, 연구결과 등으로 구분하여 전체적인 동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수학교육 연구에서는 단일대상과 집단비교 연구를 통한 수학교육의 효과성 증진에 관한 연구가 다수를 차지하였고, 수학교육 영역은 수 감각을 포함한 수와 연산영역을 주로 다루고 있었다. 수학능력 향상을 위한 수학활동으로는 유아주도 활동과 교사주도 활동이 고르게 적용되고 있었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유아특수교육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수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