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트렌드] 먹방은 가라! 소식(小食)이 뜬다
넥스트 이코노미
2022 .11
자기조절론적 태도 이론을 적용한 유튜브 먹방 시청자의 외식 모방 의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22 .04
콘텐츠와 이용자 중심의 영상 콘텐츠 시장 경쟁에 대한 고찰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11
먹방 콘텐츠 아동학대 현황 내용분석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11
1인 미디어 채널의 이용 동기가 채널 재이용 의도,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 의도 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먹방 채널을 중심으로
창조와 혁신
2020 .01
국내 먹방(먹는 방송, Mukbang) 콘텐츠 특성에 관한 연구 : 지상파와 온라인 먹방 프로그램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07
세대론과 장르 콘텐츠
글로컬 창의 문화연구
2019 .12
콘텐츠 이용자조사 체계화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18 .10
먹방 유튜브 가치 인식에 따른 외식 시장 세분화
호텔경영학연구
2023 .02
1인 가구와 방송 트렌드 변화 : 먹방, 쿡방을 중심으로
미디어와 교육
2015 .06
정서적 허기인가 정보와 오락의 추구인가? : 먹방 · 쿡방 시청동기와 시청경험, 만족도의 관계
한국방송학보
2016 .07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시들지 않는 먹방·쿡방 열풍 : 정서적 허기인가, 정보와 오락의 추구인가
방송문화
2017 .06
유튜브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광고 내용 분석 연구: 인스트림 광고와 인플루언서 유료 광고 콘텐츠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1 .11
미디어 문화 속 먹방과 헤게모니 과정
언론과 사회
2016 .02
“내가 좋아하는 먹방 BJ는요……” : 먹방 시청 경험에 대한 해석적 연구
언론과 사회
2017 .05
남아선호 관련 연구 동향 분석
한국상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8
콘텐츠이용자보호상담사례집
[KOCCA] 보고서(ALIO)
2015 .08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
[KOCCA] 보고서(ALIO)
2018 .04
웹 기반 동영상 콘텐츠 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이용자 속성, 이용 특성, 미디어 이용과 장르 선호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