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수진 (호서대학교) 정웅열 (백신중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5 - 6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비버챌린지 2019에 참가한 학생들의 만족도 및 문제풀이과정에서의 흥미도에 대한 설문결과를 학년군별로 분석하여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비버챌린지 2019는 초등1-2학년군을 신설하였으며, 다양한 문제유형과 고른 난이도를 가진 문제를 선재하여 실시되었으며 연구를 위해 비버챌린지 2019에 참가한 6개 학교급별 총 12,62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하였다. 이러한 설문 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소프트웨어(정보)교육을 위한 비버챌린지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비버챌린지 2019
3. 연구방법 및 결과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7-000278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