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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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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웅열 (백신중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1호(A)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93 - 19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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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 인공지능 교육, 즉 정보 교육에 대한 국가 ·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보 교육 콘텐츠 및 교수 · 학습 방법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비버챌린지는 전 세계 70여 국가가 공동 개발하는 양질의 글로벌 정보교육 콘텐츠로서 세계 각국의 소프트웨어 · 인공지능 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비버챌린지 2020 문항의 2015 개정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내용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또한,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문항을 추가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이러한 연구가 비버챌린지 문항을 활용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교수·학습 및 평가 설계의 기초가 될 것이라 기대하기 때문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비버챌린지 문제의 SW교육 내용 분석
3. 비버챌린지 문제의 AI교육 내용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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