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인주 (대전동광초등학교) 김슬기 (선부초등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55 - 5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버챌린지(Bebras Challenge)는 정보과학에 대한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문제 해결 기반의 평가 모델이다. 이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목표인 컴퓨팅 사고력 신장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평가로 활용 가능함을 시사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비버챌린지 문항에 내포된 학습요소를 고려하여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 교육 관련 성취기준과 연계 가능한 문제를 탐색하고 과정중심평가의 한 형태로 적용된 형성평가의 사례를 제시하였다. 이러한 사례들이 추후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평가 방법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SW교육에서 비버챌린지 활용 형성평가 적용방안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