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용주 (안동대학교) 정웅열 (백신중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9 - 7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능정보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상용화된 인공지능 시스템의 단순한 체험과 활용을 넘어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비버챌린지 문항 중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개발된 문항을 탐색하하였다. 이러한 연구가 비버챌린지의 특성을 이해하는 한편으로 향후 인공지능 교육 연구에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기 때문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인공지능 문항 탐색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7-000278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