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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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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은지 (한국교원대학교)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45 - 4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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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지식 위주의 교육보다도 수행 위주의 교육을 강조하며, 학생의 개인별 학습 능력에 맞는 내용 제공을 권하고 있다. 단순한 놀이로 끝날 위험이 있는 언플러그드 활동의 단점을 보완하고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유발하기 위하여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에의 TGT 협동학습 모형 적용 방안을 탐구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교사의 협동학습 적용을 위한 준비에 대한 부담감을 경감시켜 줄 수 있으며, 학생들은 경쟁과 협력을 모두 경험하며 컴퓨터 과학적 지식의 학습과 컴퓨팅 사고력의 신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에의 협동학습 모형 적용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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