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상웅 (숭실대학교) 한경석 (숭실대학교) 권태현 (숭실대학교) 고인수 (숭실대학교) 안용준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761 - 770 (10page)
DOI
10.9728/dcs.2020.21.4.7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무인점포 키오스크 관리의 지속이용의도를 알아보고자 실증 분석하여 검증하였다. 무인점포 키오스크 관리품질의 독립변수들로는 크게 서비스품질, 시스템품질로 나누어 변수를 선정하였다. 서비스품질의 공감성, 반응성, 신뢰성 시스템품질의 편리성, 유연성을 선정하였다. 기대일치이론을 활용하여 기대일치, 만족 최종적으로 지속이용의도를 선정하였다. 무인점포 키오스크 관리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여 총 204명으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공감성, 신뢰성, 편리성, 유연성은 기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만족에는 공감성, 신뢰성, 편리성 요인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적으로 기대일치, 만족은 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이 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0540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