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혜선 (회룡초등학교) 김석희 (회룡초등학교) 송연정 (회룡초등학교) 최종연 (회룡초등학교) 유푸른 (회룡초등학교) 이지영 (호암초등학교) 김동정 (광탄고등학교) 유헌창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81 - 18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8년 4월 수학, 과학, 정보교육 진흥법이 공표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적용에 따라 융합교육에 필요성이 커졌다. 이러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미래의 디스플레이로서 학교 교육과정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융합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은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 수업에 적합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 개발에서는 초, 중, 고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 블록형 소프트웨어를 연구 개발하고, 초 1~2, 3~4, 5~6, 중 1 학년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만족도 검사와 학생 인터뷰 결과 수학, 과학, 자유학기에서 새로운 교육방법의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