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서영 (울산대) 유명희 (울산대)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2020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제40권 제1호(통권 제73집)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9 - 1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study discusses the direction of restructuring existing middle school space by paying attention to community learning based on village. Community learning environment is influenced by the characteristics of the school boundary facing the village, the connection of the entry line system and the program, and the spatial organization of the teaching and learning area and the learning support area. We analyze the case from this point of view and propose the following design strategy. It is important to reset the boundaries of the lanes shared with the villages and keep the stream of flow down to the inside. It will enable villages and schools to serve as contacts by integrating the location of major programs to accommodate community-continuity and an open and active visual architecture environment.

목차

Abstract
1. 서론
2. 공동체학습환경 분석을 통한 마을기반형 중학교의 공간 구성
3. 사례분석을 통한 마을기반형 중학교 건축공간의 설계 전략도출
4. 기존 중학교 건축 공간의 재구조화 방향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