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논의의 배경: 유아교육에서 내러티브와 이론적 접근
Ⅲ.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재개념화
Ⅳ. 브루너의 내러티브에 기반한 유아교육과정 설계 방향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기반한 유아 교육과정 설계 탐색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교육과정’ 교과목 운영현황 분석
어린이미디어연구
2023 .09
중국 유아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방향성 탐색: 교육과정하기(curriculum-ing)로 나아가기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8
생태유아교육 관련 교과목을 경험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은유적(metaphor) 인식
생태유아교육연구
2021 .01
한중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예술영역의 성격과 목표에 관한 비교연구
인문사회 21
2021 .12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교육과정’ 교재 내용분석
유아교육연구
2022 .05
유아교사의 유아교육과정평가 경험에 대한 개념도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023 .02
Bruner의 내러티브 의미의 다층성과 교육이론 형성에의 시사점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중국 현행 유아교육과정분석: 국가수준 정책문서 요강과 지침을 중심으로
한국유아교육연구
2017 .12
누리과정 실천과정에서 드러나는 유아교사들의 도전과 딜레마
유아교육연구
2019 .01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을 통해 알아본 자율성의 의미
유아교육연구
2019 .01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과 한국 교육과정의 과제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미래사회 준비를 위한 ‘놀이’중심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개정방향 모색
교육혁신연구
2017 .01
학술논문 빅데이터를 활용한 유아교육과정 연구동향 분석
유아교육연구
2017 .01
유아교사들의 교육활동에서 드러나는 아동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발달과 배움의 관점에서
유아교육연구
2019 .01
내러티브 교육과정과 해석학의 상보적 가능성 탐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021 .12
디자인씽킹 기반 예비유아교사 유아과학교육 수강 경험의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23 .02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변천과 개정 누리과정의 과제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4
장자 읽기 소모임에 참여한 유아교사들의 이야기
교사교육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