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온운방 (경성대학교) 서현아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3,297 - 3,31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예술영역의 교육과정 성격과 교육목표를 비교함으로써 유아예술 교육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양국은 모두 개별적 차이와 발달의 다양성 유아중심을 존중하고 추구한다. 예술 영역 교육과정의 성격 차원에서 양국 모두 예술의 느낌과 감상, 표현에 치중하고 있다. 차이점은 한국은 유아의 정신건강과 심리상태에 더욱 치중해 지방과 국가의 융합통일을 더욱 추구하고 있고, 중국은 “학습의 품질” 등 사회도덕의 함양에 무게를 두고 예술작품을 창조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둘째, 양국 모두가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 그리고 예술을 통한 표현의 향유 등에 중점을 두는 모습을 보였다. 차이점은 과정 가치 취향에서 표현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