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9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 - 3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공사립유치원에 근무 중인 10명의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에 대한 어려움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현장 지원 요구를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유아교사가 교실에서 경험하는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에 관한 어려움은 ‘놀이, 놀이중심교육의 모호함 그리고 불안감’, ‘놀이와 배움, 그 아름답지만 어려운 조화’, ‘다양한 내부적 저해 요인의 산재’로 나타났다. 이러한 어려움을 바탕으로 유아교사들은 정책적, 사회적, 행정적, 자구적 측면에서의 실제적인 현장 지원 요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에 대해 유아교사들이 경험한 어려움과 요구를 파악할 수 있고, 놀이중심교육과정 개정과 현장 지원 방안 모색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