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산업학회 Tourism Research Tourism Research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1 - 16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가 수립되기 위해서는 교육서비스품질, 학습전이, 학습자만족 등의 마케팅적 핵심개념들에 대한 연구가 학생입장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조리 관련 직업전문학교에서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지각하는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과 이들 관계에서 학습자만족의 매개효과를 파악하였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도출되었다. 첫째, 교육서비스품질에 대해 높게 지각할수록 학습전이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교육기관에서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차원에서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직업알선 기회 제공, 진로상담 등과 같은 직업전문학교 취지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둘째, 학습자 만족은 교육서비스품질과 학습전이를 관계를 완전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우수한 교육서비스품질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습자만족에 우선 순위를 두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심리적 만족과 경제적 만족을 시켜 주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