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35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3 - 2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난 10여 년 동안 긍정적 행동중재는 다양한 학교 환경에서 학교행동이나 학업적인 측면에서의 이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최근의 연구는 현재의 긍정적 행동중재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성을 주요 관심사로 삼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긍정적 행동중재의 현재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검토를 바탕으로 긍정적 행동중재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미래 방향을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이 검토에서는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서 실행의 충실도를 검토하였다. 이 연구에서 검토한 문헌은 긍정적 행동중재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전의 연구에서 관리자 지원과 전문적 개발이 가장 자주 인용된 영향력 있는 요소라는 것을 보여 준다. 특히, 검토에서는 시간에 따른 긍정적 행동중재의 긍정적인 결과를 유지하기 위해 교실 수준에서 실행 충실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긍정적 행동중재의 긍정적인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 미래의 실행 노력은 학교 팀에 대한 관리자 지원, 지속적인 고품질 전문 개발 및 기술 지원을 강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지속 가능성을 위한 평가 도구의 개발 및 검증과 마찬가지로 강의실 수준의 실행 충실도 코칭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