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세계지역학회 세계지역연구논총 세계지역연구논총 제3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53 - 17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글로벌 환경 하에서 인도시장의 국내외 정세를 살펴보고, 한국 기업의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인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대해 이론적 고찰을 통해 그 실태와 의미를 살펴보고, 국내외 기업들의인도시장 진출사례를 분석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리고 있다. 첫째, 첨단 산업분야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은 인도시장 진출시 현지화 전략이 표준화 전략가운데 하나만을 선택하여 추구하기보다 현지화 전략과 표준화 전략을 적절하게 병행하여추진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둘째, 한국 기업들은 현지인들의 특성과 기호를 반영한 현지화전략을 추구하여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고, 일정한 경쟁력이 갖추어진 이후에는 글로벌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표준화 전략을 병행하여 추진하는 것이필요하다. 셋째, 인도에서 패스트푸드와 같은 외식산업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들은 인도현지인들의 취향과 경영환경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이 요구된다. 마지막으로, 인도에서 현대자동차와 같은 제조업 분야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들은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기업 진출의적절성을 결정하고, 인도시장에 출시할 제품의 모델을 결정하는 전략의 수립 및 추진 필요성을제언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