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3 - 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 산업에서 모바일앱은 소비자들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효과적인 도구이다. 이에 관련 기업들과 관광객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국가들은 다양한 관광 모바일앱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들과국가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제 소비자들의 관광 모바일앱 이용은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관광 모바일앱 이용의도에 소비자들의 성별과 위험 수준이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였고, 기술준비도의 매개효과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남성 소비자들은 여성 소비자들에 비해 긍정적 기술준비도를더 높게 지각하며, 관광 모바일앱 이용의도 역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성별에 따른 기술준비도와관광 모바일앱 이용의도의 차이는 모바일앱을 통해 지각하는 위험의 수준이 낮을 때에만 나타났다. 지각된위험의 수준이 높을 경우에는 남성 소비자와 여성 소비자 모두 손실에 대한 사고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기술준비도와 이용의도의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그리고 성별과 위험 수준의 상호작용 효과가 관광 모바일앱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기술준비도에 의해 매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의 학문적, 실무적시사점을 제시했으며, 본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