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1 - 5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극놀이가 유아의 생명존중인식 및 배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E유치원의 만 5세 유아 40명이다. 실험처치는 실험집단은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극놀이 활동을, 비교집단은 생태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나누기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극놀이는 유아의 생명존중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극놀이는 유아의 배려행동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는 유아의 생명존중인식 및 배려행동을 기르기 위한 교육적 접근으로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극놀이 효과를 검증하였다. 이를 통해 생태그림책이 갖는 교육적인 가치와 더불어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극놀이 활동의 효율적 적용에 대한 기초자료로서의 활용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