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과학영재교육 과학영재교육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9 - 3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교과에 대한 인지적 성취 는 우수하나 자신감, 흥미와 같은 정의적 특성은 최 하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은 수학 학습을 긍정적으로 여기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 영재 학생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이 때문에 교육부에서 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교육을 추진하며 수학 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신장시키기 위해 수학의 유용성 을 인식하도록 수학과 타 학문과의 융합에 힘쓰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융합 인재교육(STEAM)이 수학 영재 학생의 수학 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 신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수학 영재 학급의 2학 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8차시의 STEAM 기반 코딩 수업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프로그램을 투입 하기 전 ·후 설문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 한 태도를 측정하고 이를 분석한 결과 수학 학습의 긍정적인 태도 형성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