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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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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세영 (현대로템) 이원상 (현대로템) 정훈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0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157 - 16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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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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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궤간가변윤축의 강도를 일반 차축과 대비하여 평가하였다. 차축에 일체형 철제 차륜이 강제 압입된 일반적인 철도차량 윤축의 구성과 달리 궤간가변윤축은 궤간가변 시에 궤간을 고정하는 부품이 일시적으로 궤간고정을 해제하면서 차륜-차축이 독립회전을 하는 구조이며, 궤간이 일정한 구간에서는 별도 부품과의 메커니즘을 통해 차축과 차륜 간 회전력이 전달되는 구조이다. 따라서, 일체형 윤축과는 별개로 차량의 구동 및 제동 시에 해당 부품이 끼워지는 차축부위의 강도가 충분한 지 검토할 필요가 있다. 특히 구동대차용으로 궤간가변윤축을 적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더욱 중요하게 검토되어야 하겠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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