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및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 기간 및 담당자
[Ⅱ. 일반 현황]
1. 상조업 개요
2. 상조 결합 상품 현황
3. 관련 법규
[Ⅲ. 소비자 불만 현황]
1. 상조 결합 상품 관련 소비자불만 분석
2. 불만 유형별 주요사례
[Ⅳ. 상조 결합 상품 계약서 및 약관 내용 분석]
1. 할부거래법 관련 규정 준수 여부
2. 상조 결합 상품 관련 규정 준수 여부 등
[Ⅴ. 실태조사 결과]
1. 상조 결합 상품의 거래조건
2. 온라인 홈페이지 정보 제공 실태
3. 가전제품 판매점 정보 제공 실태
4. 가전제품 시중가 비교·분석
[Ⅵ. 문제점 및 개선 방안]
1. 소비자피해 유발 가능성이 큰 상조 결합 상품 구조
2. 상조 사업자의 계약 내용에 대한 표시·설명 미흡
3. 명확하지 않은 상조 결합 상품 계약서 및 약관 내용
[Ⅶ. 조치 계획]
1. 관련 부처 업무 협의
2. 사업자 자율시정 권고
3. 소비자 정보 제공
[붙임]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상조] 상조 결합상품 복잡한 ‘속사정’
넥스트 이코노미
2020 .03
[분석] 10명 중 9명, “상조 믿을 수 없다”
넥스트 이코노미
2020 .01
[COMPANY] ‘가입자 1000만 · 선수금 10조’… 상조 시장 더 커진다
한경BUSINESS
2023 .06
통신·방송 결합상품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18 .05
Culture _연극 ‘삼수상조’ _ 사전에 찾아오는 상조회사
더스쿠프
2024 .10
상조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문제경험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조회사에 대한 태도와 서비스품질만족도의 직렬다중매개효과 분석
소비문화연구
2016 .01
[이슈] 상조대란 일어나나
넥스트 이코노미
2018 .10
온라인 광고가 광고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상조서비스 회사의 온라인 광고를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020 .01
[Special_브라보 웰다잉] 복잡한 상조 상품 후회 없는 선택법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2 .11
[마켓] ‘상조 대란’은 막았지만…
넥스트 이코노미
2019 .03
[분석] 상조가입자 600만 시대 개막
넥스트 이코노미
2020 .02
상조업의 변화와 소비자보호에 관한 연구
사법
2021 .01
신혼여행상품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19 .12
[브라보 웰다잉] 상조회사 가입하면 전자제품을?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2 .02
상조회사의 자본금 증가에 따른 법적 쟁점에 대한 고찰 : 소비자 보호절차를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8 .09
상조서비스 이용실태와 소비자 인식
소비자문제연구
2016 .04
결합상품시장 소비자 이용행태 분석 : 세부 상품유형 및 사업자간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10
[분석] 국내 상조 시장 7조원대 육박
넥스트 이코노미
2021 .08
[상조] 상조업계, ESG 강화 통해 기업 이미지 제고
넥스트 이코노미
2023 .06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12
0